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Tags
- 거꾸로교실
- 중학교도덕수업
- 참교사
- 발표수업
- 중학교 도덕 수업
- 2015교육과정
- 도덕수업
- 중학교도덕수행평가
- 자유학기제
- 도덕발표
- 쓸만한도덕
- 쓸만한 도덕
- 하브루타
- 도덕수행평가
- 도덕1
- 배움중심활동
- 중학교도덕
- 2015개정교육과정
- PBL
- 교실수업개선
- 도덕
- 쓸만한교
- 배움중심수업
- 프로젝트수업
- 디딤영상
- 도덕프로젝트수업
- 도덕2
- 자유학년제
- 중학교 수업
- 중학교 도덕
Archives
- Today
- Total
쓸만한교
[쓸만한 도덕1] 11. 특징으로 친구 찾기 본문
[쓸만한 도덕] 특징으로 친구 찾기
이번 수업은 우정 단원의 시작, 특징으로 친구 찾기 활동입니다~
아이들은 같은 반에 있으면서도 친한 친구에 대해서는 잘 알지만, 덜 친하면 아직 이름도 잘 모르는 충격적인 경우도 더러 있더군요ㅠㅠ
그래서 오늘은 같은 반 친구들에 대해서 알아보는 수업을 합니다 ㅎㅎ
짝이랑 자리를 띄우도록 하고
(하트 밭이당 ㅎㅎ)
먼저 각자 쪽지에 자신의 이름을 적고, 저에게 다시 제출합니다.
그리고 이렇게 모인 쪽지를
무작위로 뽑습니다.
이제 자신이 뽑은 친구의 특징 세 가지를 적어봅니다~
특징 세 가지를 모두 적고나면, 출석번호 1번 부터 일어나서 자신이 뽑은 친구의 특징 세 가지를 큰 소리로 이야기 해봅니다 ㅎㅎ
출석번호 1번이 말한 친구가 누구인지 아래 빈 칸 중 1번에 적습니다~
모든 문제를 풀고 나면, 다시 출석번호 1번 부터 답을 말해줍니다 ㅎㅎ
충격적인 결과에 멘탈이 붕괴되기도 하고, 그럼 그렇지하고 고개를 끄덕이기도 합니다.
오늘 수업을 통해 같은 반 친구들에 대해서 더욱 잘 알게되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습니다 ㅎㅎ
간단한 활동이지만 막상 해보면 45분 분량에 아주 적절합니다.
물론 아이들 반응도 좋구요 ㅎㅎ
'쓸만한 도덕 > 쓸만한 수업' 카테고리의 다른 글
[쓸만한 도덕1] 13. 우정X벽롤링페이퍼 (0) | 2018.06.10 |
---|---|
[쓸만한 도덕1] 12. 진정한 친구란 무엇인가? (0) | 2018.06.03 |
[쓸만한 도덕1] 10. 가정윤리 자기 평가 (0) | 2018.05.19 |
[쓸만한 도덕1] 9. 바람직한 가정 만들기 (0) | 2018.05.19 |
[쓸만한 도덕1] 8. 가족 상장 만들기 (0) | 2018.05.13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