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Tags
- PBL
- 2015개정교육과정
- 쓸만한도덕
- 배움중심활동
- 프로젝트수업
- 하브루타
- 발표수업
- 중학교도덕
- 참교사
- 교실수업개선
- 거꾸로교실
- 자유학년제
- 2015교육과정
- 디딤영상
- 중학교 도덕 수업
- 배움중심수업
- 도덕
- 중학교도덕수업
- 쓸만한교
- 도덕2
- 도덕발표
- 자유학기제
- 중학교도덕수행평가
- 도덕수업
- 도덕수행평가
- 도덕프로젝트수업
- 도덕1
- 중학교 수업
- 중학교 도덕
- 쓸만한 도덕
Archives
- Today
- Total
쓸만한교
[쓸만한영어] 자유학기제를 위한 * Writing Project 1* Seomun Market Project 3-4차시 본문
쓸만한 영어/쓸만한 수업
[쓸만한영어] 자유학기제를 위한 * Writing Project 1* Seomun Market Project 3-4차시
쓸만한영어 2018. 5. 28. 16:01[쓸만한영어] 자유학기제를 위한 * Writing Project 1* Seomun Market Project 3차시
교과서 4단원을 활용해 ‘컨셉설명회’라는 이름으로
아이들이 모둠 별로 다섯 개 나라의 길거리 음식에 대한 글을 읽고, 내용을 정리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교탁 앞에 나라별 텍스트를 두고, 모둠장이 자기 모둠이 알고 싶은 나라부터 선택해서
텍스트를 갖고 가도록 해 보았습니다.
텍스트는 두산동아(김) Unit4. Taste the World 의 Reading passage를 제가 좀 더 내용을 보태었습니다.
Reading Passage는 앞서 말씀 드렸듯 모둠 당 2-3장의 코팅된 passage를 갖고 가서, 같은 활동지를 머리를 맞대고 풀게 됩니다.
활동지를 완성할 때마다 스티커도 플러스가 되었습니다!
학생들은 다섯개의 Passage를 읽고 활동지를 완성하게 됩니다.
여기에서 읽은 내용은 앞으로의 활동들의 바탕이 되기 때문에 많이 강조도 하고,
학생들이 활동지를 완성하는 데만 의미를 두지 않고, 꼼꼼하게 활동지를 완성 할 수 있도록 격려합니다.
모둠마다 활동을 완성하는 속도가 다른데,
먼저 끝난 모둠에서는 입점 지원서를 먼저 시작하게 됩니다.
입점지원서 쓰기에 대해서는 다음 5차시 부분에서 이야기하겠습니다.
뿅!
'쓸만한 영어 > 쓸만한 수업' 카테고리의 다른 글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