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 도덕프로젝트수업
- 자유학년제
- 쓸만한도덕
- 프로젝트수업
- 도덕수행평가
- 배움중심수업
- 중학교도덕수행평가
- 중학교도덕
- 디딤영상
- 2015개정교육과정
- PBL
- 교실수업개선
- 참교사
- 도덕1
- 중학교 수업
- 쓸만한 도덕
- 쓸만한교
- 도덕2
- 자유학기제
- 도덕발표
- 배움중심활동
- 하브루타
- 도덕
- 중학교도덕수업
- 중학교 도덕
- 도덕수업
- 2015교육과정
- 발표수업
- 거꾸로교실
- 중학교 도덕 수업
- Today
- Total
쓸만한교
[쓸만한영어] 자유학기제를 위한 * Writing Project 1* Seomun Market Project 6차시 본문
[쓸만한영어] 자유학기제를 위한 * Writing Project 1* Seomun Market Project 6차시
쓸만한영어 2018. 6. 11. 12:02[쓸만한영어] 자유학기제를 위한 * Writing Project 1* Semun Market Project 6차시
홍보계획서에 제시된 질문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메뉴
(조건)
1. There is/are을 활용하기.
ex) There are lizard sticks and cricket sticks in our cart.
2. 3문장 이상.
2. 감각에의 호소
(조건)
1. 우리 카트는 어떤 카트인지 홍보하는 문장쓰기
2. 감각동사 (look, sound, taste, feel) 사용
3. 3문장 이상.
3. 우리 모둠만의 홍보 문구
(조건)
1. 동명사, 동명사를 목적어로 취하는 동사 (enjoy, mind, finish, 등), 사용 하기
2. 1문장 이상.
4. 해시태그(#)에 넣을 단어 선정
(조건) 우리 카트를 잘 나타내는 단어 5개 이상 선정하기.
분명 홍보 계획서의 탈을 쓰고 있지만,
1번에서 3번 문제 까지는, 우리가 배운 문법을 활용해서 문장을 써보도록 연습시키는 연습문제랍니다 :)
홍보 계획서는 모둠에서 함께 작성한 뒤, 아이들이 다시 자기 자리로 돌아갑니다.
그리고 홍보계획서를 가지고, 인스타그램에 홍보글을 올리게 되는데요,
현실적인 여건 (스마트폰이 없는 학생, 인스타그램 계정이 없는 학생 등등)
으로 인해, 아날로그한(?) 인스타그램 홍보글이 완성됩니다.
사진으로 찍지 못했지만, 학생들은 공책에 글을 한 번 연습 한 이후에,
검사를 받고 인스타그램모양의 활동지를 받게 됩니다.
자기자리로 돌아간 학생들은 - 이때 자신과 다른 모둠 친구들과 섞이게 됩니다 -
자기 모둠 카트 홍보글을 다른 모둠 친구들과 돌려 보면서, 댓글을 달게 됩니다
노랑색 포스트잇이 댓글들이랍니다.
이렇게 6차시 문법 수업이 끝납니다.
6차시 문법 수업까지가 기말고사 범위였었습니다.
기말고사가 끝난 뒤, 7차시 부터 아이들은 본격적인 마켓 준비작업을 시작하게 됩니다 !